유치원행정실무사 월급, 이래도 안딸래?
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소개

유치원행정실무사 월급, 이래도 안딸래?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세청년입니다.

오늘은 저희 이모가 요번에 합격한

유치원행정실무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모랑 만나서 한 얘기가 이렇게 주제가 되는게 참 신기하네요.ㅋㅋㅋ

저도 궁금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첫번째, 유치원행정실무사, 월급은 얼마정도 할까?

일을 하는건 좋지만, 얼마나 버는지 알고 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먼저 써봅니다.

딱! 말씀드리자면 연봉이 1,800 ~ 2,200만원 이라고 합니다.

월급으로 따져 본다면, 월 150만원 이상이 예상됩니다.

물론 여기에는 나라와 유치원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수당이 빠져있습니다.

그러니 월 180만원 가까이 라고 생각하시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와우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주네요!!!

@_@ 전 무직이라 월급이없어요 ㅋㅋㅋㅋㅋㅋ ㅠㅠ....월세도 내야되는데 말이죠


그리고 저도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유망직업이라네요???

15년도에 서울 공립 유치원에도 배치되고, 요즘 정말 핫이슈인것 같습니다.

유치원행정실무사 월급에 대한 얘기는 이정도로 하고요.

과연 무슨일을 하는지 좀 알아보겠습니다!


두번째, 유치원행정실무사 월급을 받으며 하는일 ?

유치원 행정실무사라는 말이 참 어렵지 않나요? 무슨일을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해봤습니다 뿅뿅ㅋㅋㅋ

찾아보니 어쩌구 저쩌구 엄청 길게 나와있는데

한마디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유치원행정실무사는 유치원행정업무를 관리하는 자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인사실무, 학사실무, 행정실무, 기타행정에 관한 일이 참 많습니다.

[ 제 여자친구가 보육교사라 아주 아주 아주아주아주아주 잘 알죠. ]

유치원 행정실무사는 이 업무들을 이해하고,

유치원행정실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유치원 행정의 전반을 관리하는 일을 하는 셈이죠!

어때요, 말 아주 잘하지 않았나요 ? 완전 간단 심플 와우 ㅋㅋㅋㅋ

제가 쓰고 제가 감탄했습니다.


한마디로 유치원 교사(수업을 진행하는 분)들이 수업에 더 집중할 수 있게끔,

행정업무를 맡아 처리해 주는 직업이라고 요약할 수 있겠네요.


어떻게 궁금증은 풀려가고 있으신가요 ? ㅋㅋㅋ 대화하는 느낌이라 아주 좋네요.

앞으로 이렇게 글써야겠어요.

그럼 자격 조건과 어떻게 따야하는지 좀 알아보겠습니다 !


우와... 자격 조건이 이렇게 자유로울 수 없네요.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나이, 연령, 경력, 학력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응시 가능합니다. ]

한마디로 유치원행정실무사는 주부들의 직업이 될 수도 있겠네요.

저희 이모처럼 말입니다!@_@


세번째, 유치원행정실무사 시험은 어떻게 볼까?

유치원행정실무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학사실무, 인사실무, 행정실무로 3과목을 준비해야합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했다면, 실기시험을 보게되는데요.

이게 진짜 대박입니다.

필기합격자를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실기교육을 이수하면

바로 자격증이 발급되는 구조랍니다.

워후! 따로 시험이 아니라 교육을 이수해야한다네요.

이건 좀 개이득이지 않을까요?_?


오늘 이모와 대화에서 나온 유치원행정실무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모가 준비했던건 유치원행정실무사와 4대보험관리사였습니다.

주부인 이모가 하기에 딱이라고해서 준비했다는데, 

4대보험관리사 역시 유망직업으로 분류되네요.

포스팅은 나중에하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타고 가시면 4대보험관리사

무료로 상담해준다니까

지원해 보세요!



그럼 이만 !!!! 이따가 오늘 일상글도 올리니까 재밌게 봐주세용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