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메드정 부작용과 복용법, 제대로 알고 먹자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가나메드정 부작용과 복용법, 제대로 알고 먹자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월세청년입니다.

날이 정말 덥네요. 더운 와중에 습하기도하고

습한 와중에 비왔네요......


오늘은 [ 가나메드정 부작용과 가나메드정 복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기능성소화불량 관련 의약품 모아보기


나릴정 알아보기

나메드정(이토프리드염산염) 알아보기


그외 소화 관련 의약품 모아보기


휘니볼 알아보기

후라베린큐정 알아보기

하나막스정 알아보기

하이스탈정 알아보기



첫번째, 가나메드정(이토프리드염산염) 호능과 효과

 가나메드정은 흰색의 양면이 볼록한 원형코팅정입니다.

보통 기능성 소화불량으로 인한 소화기증상으로 투약하죠.

소화기 증상에는 복부팽만, 상복부통, 식욕부진, 속쓰림, 구역, 구토 등이 있습니다.

거의 소화기증상에는 만능이네요 ㅋㅋㅋ


일동제약에서 만들었네요. 식약처에서는

기타의 소화기관용약이라고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가나메드정 복용법과 용량 ?

항상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냥 투약 할 수 없으니까요.

가나메드정은 성인의 경우,
이토프리드염산염으로서 1회 50mg을 1일
세번! 식전에 경구투여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전에 한 알 씩 먹으라는 거죠^^

이런 가나메드정은 약 구성성분에 대해서 과민반응이나,
구성성분으로 인한 병력이 있는 환자는 투약하면 안됩니다.

또 위관장출혈이나 기계적 막힘 또는 천공이 있는 환자 역시 투약이 안됩니다.

확인 꼭 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이런 분들 말고 투약 도중에도 문제가 일어날 수 있어요 !

정보에 의하면,

이상반응으로 크게 9가지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투약을 중지하거나, 양을 줄이는 방법을 쓰거나
전문가에게 상담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알겠쮸?? 무리하시면 안되요! 이상한 부분은 꼭 잡으셔야되요!!




이상 반응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 호흡곤란, 혈압저하, 후두부종, 두드러기, 창백, 발한 등이 나타날땐 중지해야해요! 적절한 조치도 필요하고요.
- 간기능 장애 및 황달이 나타날 수 있으니 혹시 증상이 보이면 중지해야됩니다.
- 소화기계 : 구역, 설사, 변비, 복통, 타액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
- 정신신경계 쪽으로는 때때로 두통, 초조감, 수면장애, 어지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_@.... 요새 수면 장애가 오는데, 고치고 싶네요 ㅠㅠㅠ ]

- 내분비계에서는 여성형유방증, 때때로 프로락틴의 상승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잘 관찰하셨다가 투약을 중지하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야해요.

더 자세한 내용은 지식백과 참고 부탁드릴게요^^ 주요사항만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가나메드정을 일본에서 시판했던 조사 결과가 있네요.
조사에 의하면 설사 13건 복통 8건 변비 8건 등이 발생되었다네요.
물론 5,913건 중에 말이죠.

세번째, 임산부 및 노약자 투여 ?

임신 중 투여는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답니다.
그러나 꼭 먹어야 할 경우, 안전성과 위험성을 충분히 고려한 상태에서
투약을 하셔야합니다. 



과연 이 약을 무조건 먹어야 하는 가라는 문제를 잘 고민해보셔야 됩니다.

그리고 만약 투약을 하셨다면, 수유는 되도록 중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동물 실험 결과 유즙으로 분비되는 것이 보고 되었다네요.

한마디로 수유에서 약이 나왔다면, 애기한테는 정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외 아이들에게는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니, 
되도록 사용을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령자에게는 모든 약이 그렇듯 생리기능이 저하된 경우가 많아서
위에서 말씀드린 이상반응이 일어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나메드정 부작용과 가나메드정 복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으시는 분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만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