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테칸플러스정 부작용과 복용법 알고 복용하자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휴테칸플러스정 부작용과 복용법 알고 복용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세청년입니다.

날이 정말 덥죠? 수박드시면서 더위를 도망다니세요!!


오늘은 휴테칸플러스정 부작용 과 복용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_^


주목해주세요~~


피로회복 관련 의약품 모아보기


황력액 알아보기

하이비날골드정 알아보기


그외 회복 관련 의약품 모아보기


휴테칸플러스정 알아보기




첫번째, 휴테칸플러스정 효능과 효과

휴테칸플러스는 엷은 주황색의 타원형의 정제입니다.
고혈압 약으로 사용되며, 개별성분치료로 효과가 충분치 않은 본태성 고혈압에 사용됩니다.

한국휴텍스제약에서 만들었으며, 경구 투약하는 방식입니다.

휴테칸플러스정은 식약처에서는 혈압강하제라고 분류가 되어있어있습니다.

휴태칸플러스정은 말그대로 고혈압을 위한 약이죠!

두번째, 휴테칸플러스정 복용법과 용량 ?



오늘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집중해주세요!

먼저 임부투여안정성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휴테칸플러스정은 제품 임부투여안정성에서 D등급을 받았습니다.

짧게 말씀드리면, 태아에 대한 위험성이 증가한다
증거가 있기에 D를 받은 것입니다.

아래에서도 한번 더 말씀드리겠지만, 임산부의 투약은 정말 신중히 판단해야합니다.
 
꼭이요!!!

휴테칸플러스는 식사와 또는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1정 복용하는 것입니다.

그냥 하루에 한번 한알씩 투약하시라는 얘기죠.


휴테칸플러스정을 투약하기 전 아마 칸데르사르탄 실렉세틸을 투약하고 계셨을 겁니다.

휴테칸플러스정 투약 전 칸데르사르탄 실렉세틸의 투약 용량을 조절해보아야 한답니다.


또한 항고혈압효과는 대부분 투여시작 4주 이내에 얻어진답니다.


이런 휴테칸플러스정은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노인환자의 경우 휴테칸플러스정을 투약하시기 전

먼저 칸데르사르탄 실렉세틸의 용량을 조절하셔야한답니다.

몇번이나 강조되는 부분이니 그냥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신손상 환자의 경우 치아자이드계 이뇨제 보다는 루프이뇨제가 추천된답니다.

크레아티닌 클리어런스가 어느 기준 이상인 환자에서는

휴테칸플러스정을 투약하시기 전 역시 칸데르사르탄 실렉세틸의 용량을 조절하셔야해요.


심각한 신손상 환자는 투약을 금지한답니다.


정말 중요한 얘기는 계속 반복되는겁니다!!!ㅋㅋㅋㅋㅋ


정말 손가락 아플정도로 반복되네요


그래도 여러분께 알려야하니 ^^ 참아주세용~


만약 

간손상환자일 경우 역시 위와 동일합니다.

근데 중증의 간손상 황자 또는 담즙울체 환자에게는 투여를 하지 않는다고 해요~~


@_@ 사실 제가 조사하면서도 조금 어렵네요


마지막으로 소아! 소아에게는 안정성 및 유효성이 적용되지 않았답니다.


제생각엔 입증이 안되었으니 투약은 절대 금지라고 생각되네요


이 약은 엄청 투약하실때 충분히 고려하셔야 해요.


꼭 약사에게 상담을 받으셔야 하고요


저는 얇게 조사한 결과를 여러분과 공유하는 거에요.


전문적인 내용은 꼭 !!!! 약사와 의사와 상담하세요.


세번째, 휴테칸플러스정 부작용 ?????


너~~~무 많아서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자세한 내용은 약학정보원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딱 정의가 되어있습니다. 임신부, 수유부, 심각한 신손상 환자와 간손상 환자, 담즙울체 환자

또, 치료불응성 저칼륨혈증, 저칼슘혈증, 통풍환자 드시면 안되는 분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유당이 함유되어있으니,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칼락토오스 불내성, 포도당-갈락톻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분 역시 투약하시면 안되요.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휴테칸플러스정은 국내에서 시판 후 조사기간동안 2,305례를 대상으로 안정성평가를 진행했답니다.

그 결과 

중추 및 말초신경계 이상이 3건, 두통 1건, 부종 1건, 근육통 1건, 과칼슘혈증 1건, 구역 1건, 이통 1건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중대한 이상반응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꼭!!! 설명서 잘 보시고, 약사와 의사와 꼭 상담한 후 투약하시기를 바랄게요~~


오늘 휴테칸플러스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 적지 못한 부분이 많아요^^.... 그러니 약학정보원에서 검색 꼭 해보시고 드세요~~


 여기서 마칠게요!!!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