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베린큐정 부작용과 복용법, 제대로 알고 복용하자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후라베린큐정 부작용과 복용법, 제대로 알고 복용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 월세청년입니다.

오늘 갑자기 천둥이 어마어마하게 치네요


오늘은 후라베린큐정 부작용과 후라베린큐정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_^


슝하고 진행되니까 즐겁게 읽어주세요.


나릴정 알아보기

나메드정(이토프리드염산염) 알아보기


그외 소화 관련 의약품 모아보기


휘니볼 알아보기

후라베린큐정 알아보기

하나막스정 알아보기

하이스탈정 알아보기



첫번째, 후라베린큐정 효능과 효과 ? 

후라베린큐정은 설사, 복통을 수반하는 설사, 식체, 묽은 변, 토사 등의 증상이

있을 시 복용하게 되는 의약품입니다.

한마디로 변에 무언가 이상이 생기면 후라베린큐정을 찾으면 되겠네요^^


으...저는 원래 1식 1화장실이라 ㅎㅎ.... 제가 먹어야 될 수 있겠네요.


그래도 항 상 ! 주의 하셔야 할것은

위와같은 효능이 있다고 막 투약하시면 안됩니다. 꼭 의사와 약사의 처방이 있어야 겠죠^^




두번째, 후라베린큐정 복용법과 용량 ?

이번엔 후라베린큐정 부작용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후라베린큐정 복용법은 나이별로 다릅니다.

성인의 경우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후 두알씩 투약하도록 나와있네요.


소아의 경우  11 ~ 14세는 1~ 2정을 적당하게 의사에게 상담 후 복용하고,

8 ~ 10세는 1정만 복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물론 하루 세번 식후에 말이죠!


세번째, 후라베린큐정 부작용 ?

후라배린큐정은 위험한 의약품은 아닐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가끔 약이 잘 안받으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네요.




아주 가끔 알레르기 증상(발진, 가려움)이 일어난답니다. 이럴 경우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꼭 ! 상의해야합니다.

다음은 가끔 입이 마르는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후라배린큐정을 투여할 때 호흡곤란, 두드러기, 안면부종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데요,

이럴땐 꼭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하셔야 된답니다.


요즘 의약품 공부를 하는데 그중에서 제일 짧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번째, 후라베린큐정 복용 시 주의사항 ?

후라베린큐정은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부인, 수유부, 신생아는

절대 투여하면 안된답니다.

안정성 검증이 안된거겠죠.


그리고 이 의약품에 대한 과민증 병력이 있는 환자 또한 복용이 금지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 다른 약물을 투여하고 있는 환자는 

아주 신중히 복용하라고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약으로 알레르기 증상이 있던 환자나 발열을 수반하는 설사환자, 고령자, 혈변 환자와

점액변이 계속 되는 환자도 아주아주 신중하게 투여해야된다고 합니다.


저는 우유알레르기가 있는데 복용하면 안되겠네요 ㅎㅎ...


아주 기본적인 주의사항은 위와 같고, 

정해진 용량과 용법을 잘 지키고 설명서를 충분히 잘 읽어 본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네요.



다섯번째, 후라베린큐정 복약 지도는 어떻게 ?


이 약을 투여하는 동안 드물게 입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런 경우 물로 입술을 축이거나, 무설탕 껌이나 딱딱한 사탕을 먹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위장 진통/진경제와 병용 투여하지 않으니 꼭 참고하세요!!!



긴 글을 읽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아래 좋아요 한번 눌러주세요.

월세 청년을 응원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