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제정, 알면 약 모르면 독약 ? 효능과 복용법,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베라제정, 알면 약 모르면 독약 ? 효능과 복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의약품을 소개해드리는 월세청년입니다

오늘은 한국 넬슨제약에서 제조한 베라제정, 영어로는 Verase Tab.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면 약 모르면 독이 되는 것이 바로 의약품이니 제대로 숙지해 두세요 여러분.

베라제정은 식약처에서는 대사성 의약품, 기타의 대사성 의약품, 효소제제로 구분되어지고 있어요.

혹시 성분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 하고 남겨드립니다.

베라제정은 스트렙토키나제-스트렙토도르나제 10mg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말조차 어렵네요 의약성분은...


★베라제정, 알면 약 모르면 독약 ? 주의사항과 임산부, 어린이 

에서는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있어요^^




이번엔 베라제정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대충 어떤 효능이 있는지 인지 하고 계실 것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수술을 했을 시 외상 후에 생기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베라제정이 합니다.

그 염증에는 부비동염, 혈전정맥염 등이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효능은 호흡기 질환에 수반하는 담객출 곤란이라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요.

여기서 잠시 베라제정이 완화시켜주는 담객출 곤란이라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상 후에 쉽게 말씀드리자면, 속이 쓰리거나, 구역 구토 등 무언가 호흡기 질환에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라고 해요.

@_@... 담객출이라는 단어는 포스팅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세상엔 모르는 단어가 참 많습니다.....


그럼 베라제정은 어떻게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요 ?

많은 분들이 복용법에 대해서 소홀히 생각하시지만, 의약품 복용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이부분입니다.

베라제정은 정상적인 복용법만 지켜 주셔도 충분히 여러가지 부작용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_^


베라제정은 복용법과 용량은 하루 4회 복용하게 되는데요, 한번 복용할 시 1 ~ 2알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쉬워 보이지만 지키기 힘들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꼭 지켜주셔야 금방 나아요!!



그리고 설명서에 나와있는 베라제정의 충격적인 문구에 대해서 말씀드리려해요.

체내에서의 작용기전은 아직 해명되지 않은 점이 많다고 해요. 이말은 즉 몸에서 어떤 효과가 반응되는지

세부적으로는 밝혀진게 없다는 내용으로 해석이 되네요.

또한 용량, 효과 관계도 밝혀진 것이 아니랍니다.

@_@...? 나니?

그러니 베라제정을 목적없이 복용하는 일이 없어야 하네요. 일종의 경고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이 부분은 정말 잘 기억하고 계셔야합니다. 그리고 

베라제정은 연령이나 환자가 겪는 증상에 따라 적절히 용량을 증감하시면 되요.

이부분은 의사나 약사와의 상의가 있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작용까지만 다루고 다음글에서 주의사항과 대상에 따른 투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상에 따른 투여에는 임산부와 소아가 그에 해당하겠네요^^

필요하신 분은 꼭 읽어주세요. 밑에 링크 걸어 놓을게요.

★베라제정, 알면 약 모르면 독약 ? 주의사항과 임산부, 어린이 

에서는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있어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베라제정의 이상반응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베라제정을 잘 못 복용하거나 몸에 맞지 않을 시 때때로 발진이 일어날 수 있어요. 

동시에 쇽이나 호흡곤란, 알러지같은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도 있어요. 

이게 끝이 아니에요!

제가 다음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베라제정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시지 않으면,

더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어요.

설사나 구역, 구토, 식욕부진, 설사가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라제정을 잘못 복용할 경우나 몸에 맞지 않는 경우에 일어나는 상황이에요.

피가 나는 경우에 응고 시간이 연장될 수 있어요. 한마디로 피가 잘 안멈춘다는 이야기에요.



그리고 피부에는 발진이나 피부염, 가려움 등이 일어날 수 있어요.

이런 이상반응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는

베라제정 주의사항을 잘 기억해 주시면 더욱 효과적인 복용을 하실수 있어요.


저는 모든 분들이 이 글을 많이 안읽어주셨으면 해요. 이 글을 읽으신다는 것은

어딘가 아프시다는 뜻이니까요 ㅠㅗㅜ 아프지 맙시다!! 건강합시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 마칠게요~


당신에게만 드리는 꿀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