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주변 가려움 원인 및 치료법 5가지 - 下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입술 주변 가려움 원인 및 치료법 5가지 - 下

반응형

입술 주변 가려움

치료법 5가지


추천 : 당신이 함께 읽어야 할 좋은 글


입술 주변 가려움 원인

입술 주변 가려움 치료법 5가지<<






지난 시간에 입술 주변 가려움의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료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독자분들은 해소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입술 주변 가려움

치료법 5가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방법들은 입술 주변 가려움을 달래주거나, 완화, 더 나아가 치유까지 할 수 있는 가정 요법의 몇가지입니다.


첫번째 방법입니다. 매일 물을 많이 마시기 바랍니다 !

몸의 수분을 항상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수분 공급은 보통 건조한 입술을 가져옵니다. 물은 몸을 수분 유지할뿐만 아니라 입술을 보습하고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이 기간 동안 날씨가 조금 더 추운 겨울철에는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술 주변 가려움의 두 번째 방법입니다. 편식하지 마세요 ! 골고루 드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입술 뿐 아니라 건강의 좋은 방향을 제시하게 됩니다.

만약 편식을 하고 계신다면, 비타민 B 부족으로 건조한 입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몸에 충분한 양의 비타민 B를 공급할 수있는 좋은 방법은 이 비타민이 꽉 차 있기 때문에 항상 가공되지 않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야채를 많이 드시라는 말입니다 ^^ 또한 인간 영양의 생화학적 , 생리학적, 분자적 측면에 관한 책에서 칠면조, 참치 및 간과 같은 고기는 B 비타민이 풍부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희소식이죠 육류를 먹으면 좋다는 것은요 ! 







세번째 방법입니다. 해당 지역에 알로에 베라를 바르세요 !

하루에 여러 번 알로에 베라를 바르면 가려움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촉촉해지니까요 ㅎㅎ

또한, 당신의 안좋은 습관을을 피하세요. 입술이 더 나아질 때까지 음주와 흡연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입술을 말라서 말라버리면 상황이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알로에를 꾸준히 바르며 식습관을 고친다고해도 흡연과 음주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방법입니다. 입술을 물지마세요 !

습관적으로 입술을 물거나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습관은 입술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타액은 소화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가 풍부합니다.

이 효소가 입술에 조금씩 접촉하게되면 건조가 됩니다. 어느 저명한 박사는 잠을 자고있을 때 가족 구성원이 주기적으로 확인하도록 권장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자고있을 때도 이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것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아주 심할 때 해보셔도 될것 같네요.







다섯번째 방법입니다. 입술을 핥지 마세요 !

입술을 핥는 것은 입술이 더 건조해 지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핥을 당시에는 촉촉하지만, 곧 건조해집니다.

당신의 타액에 있는 효소가 당신의 소화를 도와줍니다. 이러한 효소가 민감한 입술과 접촉하게되면 입술을 더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듭니다.





이렇게 입술 주변 가려움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궁금증을 모두 해소해 가셨으면 하는 마음에 더 열심히 준비해봤습니다 ^^ 잘 읽으셨으면 아래 하트버튼 꼭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래로 더 가보셔도 좋아요.

추천 글이 있어요^^





추천 : 당신이 함께 읽어야 할 좋은 글


입술 주변 가려움 원인

입술 주변 가려움 치료법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