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공포증 원인 완벽정리 (상)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환공포증 원인 완벽정리 (상)

반응형

뭔데 그래서 환공포증 원인 무엇인데 !

(경고! 환공포증이 느껴지는 사진이 있어요 조심하세요~

테스트 해보실분들은 해보세요 !)


추천 : 함께 읽어야할 글


환공포증 원인 완벽정리 상 < 현재 위치 >

환공포증 원인 완벽정리 하



오늘은 환공포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환공포증, 또는 작은 구멍에 대한 두려움은 질병과 기생충에 대한 깊은 두려움과 연결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환공포증이란, 무엇일까 ?






아래 사진을 보는 것이 환공포증 원인을 가장 빠르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환공포증은 아래 사진과 같이 둥근 형태가 아주 밀집하게 모여있는 형상을 볼 시 일어납니다.





정말 심한 사람들은 뜨거운 커피 한 잔의 거품에서부터, 스폰지나 석고에 나있는 구멍에 이르기까지 공통적인 모습에서도 환공포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처럼, 환공포증은 무해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강렬하게 불안한 반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반응은 Trypophobia, 환공포증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Trypophobia, 환공포증이란 무엇이며, 환공포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주아주 좁게 밀집된 작은 구멍(그와 유사한 형태)에 대한 두려움으로 특징 지어지는 Trypophobia, 혹은 환공포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또한 거품과 같은 원형 모양에 보다 일반적인 혐오감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무엇이 거품을, 혹은 그런 것들을 구역질 나게 할까요? 또, 환공포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




이전 연구자료에 의하면 환공포증의 두려움은 독사에서 발견되는 둥근 모양의 덩어리에서 유래했으며, 뱀이나 푸른 고리가 난 문어와 같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저명한 심리학자들에 의한 새로운 이론이 있습니다. 바로 아주 밀집하게 모여있는 이 모양들이 인간의 질병 역사와 관련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과거 많은 조상들이 고통받았던 천연두 사진)




University of Psychology의 Tom Kupfer 교수는 많은 감염성 질병이 천연두, 홍역, 풍진, 발진티푸스, 성홍열 등 피부에 둥근 모양의 덩어리를 만들어 낸다고 지적했습니다. 바로 환공포증 원인으로 그것들을 제시한 셈이죠.


비슷하게 옴, 진드기, 파리 같은 많은 외부 항생제도 피부에 둥근 모양의 구멍, 즉, 그런 것들이 피부에 터지기 시작하면, 아마도 나쁜 징조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환공포증이 무엇이며, 왜 일어나는지 환공포증 원인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를 다뤄 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Tom Kupfer 교수님께서 어떻게 실험을 했고, 어떤 결과들이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 함께 읽어야할 글


환공포증 원인 완벽정리 상 < 현재 위치 >


환공포증 원인 완벽정리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