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 완벽정리 (上) - 용도 / 복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 완벽정리 (上) - 용도 / 복용 방법

반응형

사이엔폴

(사이클로스포린),

모발 이식 환자에게

꼭 필요한 그것.






추천 : 함께 읽어야 할 글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 (上) - 용도 / 복용 방법   < 현재 위치 >

★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 (中) - 부작용






사이폴엔은 사이클로스포린 or 시클로스포린(Cyclosporine)으로서 장기이식의 거절반응의 억제효과가 현저하며, 현재 신이식과 골수이식에 불가결한 약물로 사용되고 있다.

필자의 경우, 지난 해 모발 이식 수술을 받은 경험자로서 사이폴엔을 처방받아 복용하기도 했었다.



이와 같이, 사이폴엔, 사이클로스폴린은 탈모를 겪고있는 환자들이 모발 이식을 앞두고 있다면 착생률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하는 약물인 것이다.





사이폴엔은 이렇게 쓰인다.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은

1) 간 , 신장 또는 심장 이식을 받은 사람의 장기 거부를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


2) 심각한 류마티스 성 관절염 과 특정 피부 상태 ( 심각한 건선 ) 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


3) 면역 억제제 (immunosuppressants)로 알려진 약물 종류에 속합니다.


4) 다른 유형의 장기 이식 (예 : 각막 , 췌장) 또는 골수 에서의 거부를 예방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폴엔 이렇게 섭취해야 그뤠잇!




매일 같은 시간매일 한 번씩, 같은 양의 사이폴엔을 복용하십시오.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일정한 양의 사이폴엔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캡슐을 부수거나 씹지 마십시오.


복용량은 의사의 건강 상태, 사이클로스포린 혈중 농도, 신장 기능 및 치료 반응에 따라 결정됩니다.

의사가 달리 지시하지 않는 한, 사이폴엔을 복용하는 동안 자몽 섭취 나 자몽 주스 섭취을 삼가하십시오. 자몽 제품은 혈류에서의 약물의 양을 늘릴 수 있습니다. 사이폴엔은 몸 속에있는 양이 일정하게 유지 될 때 가장 잘 작용합니다.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 사이폴엔을 복용하는 경우, 효과를 보기까지 4 ~ 8 주가 걸릴 수 있으며 충분한 혜택을 얻으려면 최대 4 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건선(피부질환)의 경우 , 개선을 알기까지 2-4 주가 소요될 수 있으며 완전한 효과를 얻으려면 최대 4 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건선(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사이폴엔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가 지시하지 않는 한 1 년 이상 지속적으로 복용하지 마십시오.


만약, 의사와 상의 후 복용량 늘려 6 주간 복용했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추천 : 함께 읽어야 할 글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 (上) - 용도 / 복용 방법  < 현재 위치 >

★ 사이폴엔(사이클로스포린) (中) - 부작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