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아대 효과 완벽정리 (하) 운동선수 입장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공부

★손목아대 효과 완벽정리 (하) 운동선수 입장

반응형

운동선수들은 손목아대 효과를 어떻게 쓸까 ?


추천 : 함께 읽어야 할 글

★손목아대 효과 완벽정리 (상)

★손목아대 효과 완벽정리 (하) 운동선수 입장 < 현재 위치 >


지난 글에서 손목아대 효과의 일반적인 경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운동선수들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손목아대 효과 : 공통



손목아대 효과는 손목이 역기 또는 보디 빌딩 과 같은 특별한 노력을 필요로하는 활동에서 보호적인 역할을 합니다 . 이러한 경우 손목 주위에 압력을 가하면 염좌와 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목아대 효과 : 테니스, 패들, 배드민턴, 야구





손목아대는 손목이 없이는 못하는 운동인 테니스, 패들, 배드민턴, 야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골프는 이상하게 아대를 잘 안하죠 ㅎ;;) 거의 반 강제적으로 쓰이게 되는 운동들인데요.




여기에는 두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손목을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착용합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 드렸듯, 아대를 착용하게 되면, 인대를 도와 손목의 부담을 줄이는 손목아대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땀을 닦기 위해서입니다. 야외 활동인 경우 머리 위에서 내려오는 땀을 손으로 닦거나, 그냥 두면 눈에 땀에 들어가 제대로된 플레이를 할 수가 없죠.


위와 같은 손목아대 효과를 보시려면, 면이나, 견면 벨벳과 같이 흡수가 잘되는 재질의 손목아대를 쓰셔야 합니다.






손목아대 효과 : 예술 체조, 체조






예술 체조, 체조를 할 때 손목에 엄청난 압박이 가해집니다. 선수들은 손목의 부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손목아대를 착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선수들은 손목아대 효과를 어떻게 보고있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재밌는 글도 많으니 많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 함께 읽어야 할 글



반응형